본문 바로가기

부산맛집

부산 기장 연화리 맛집. 보키오반자이 전봍솥밥과 면요리

1. 부산 기장 연화리에 교토 솥밥 맛집이 생겼다지요?

 

네.  부산 기장 연화리 이제부산호텔 건물 1층에 교토솥밥 맛집 " 보키오반자이"가 문을 열었어요.

보키오반자이는 기장 로컬 재료를 이용해서 솥밥과 면요리를 만드는 곳으로 교토오반자이식 반찬요리 전문점이에요.

이제부산호텔 1층에 위치해서 호텔식당 분위기도 나면서 기장 연화리 바닷가도 보이는 곳이에요. 이미 소문이 많이 나서 웨이팅이 있는편이예요. 방문하실거면 캐치테이블 예약을 하고 방문을 추천드려요.

 

 

2. 보키오반자이에 주차하기는 편리했나요?

 

주차는 호텔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셔도 되고요.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도 돼요. 저희가 방문한 시간은 호텔 체크인 시간이 임박한 시간이어서 호텔차량이 많아서 근처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했어요. 검색해서 찾아가실 거면 '연화리신암복지회관'을 누르고 가시면 바로 옆에 공영주차장이 보일 거예요.

 

주차하고 매장 쪽으로 걸어가니, 이제부산호텔 근처에 빙둘러서 주차되어 있는 차들도 보이더라고요. 따로 주차단속은 없는 것처럼 보였지만, 혹시 모르니 도보 3분 거리인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세요!

 

 

3. 보키오반자이 메뉴는 어떤 게 있나요?

 

보키오반자이의 메뉴는 간단해요. 솥밥과 오반자이를 선택하거나, 면요리와 오반자이를 선택하거나.

 

솥밥 - 전복솥밥, 생선솥밥 중 선택, 면요리 - 들기름면, 비빔면 중 선택.

오반자이 - 생선, 튀김 중 선택

 

저희는 전복솥밥 + 생선(25000), 전복솥밥 + 튀김(25000), 비빔면 + 튀김(23000)을 선택했어요.

골고루 시켜서 나눠먹으니 많은 메뉴를 먹어볼수있어서 좋았어요. 보통 그렇게 주문하는 편인듯해요.

 

 

4. 보키오반자이의 음식맛은 어때요?

 

보키오반자이에서 제가 시킨 메뉴는 전복솥밥 + 튀김이었는데요. 일단 전복솥밥은 전복내장이 충분히 들어가 있어서 색상부터 푸른색이에요. 그리고 솥밥에 나와서 뜨끈한 채로 나무밥그릇에 옮겨 담은 후에 나중에 솥 안에는 육수를 넣어서 누룽지로도 맛볼 수 있어요. 함께 비벼먹으라고 나온 전복장의 맛이 정말 일품이라서~ 전복밥의 맛은 너무 훌륭했어요. 그밖에 뷔페로 이용할 수 있는 반찬들을 전복밥과 함께 먹으니 또 한식의 맛과 일식의 맛이 섞여있는 거 같더라고요.

 

함께 나온 튀김도 일식집처럼 튀겨져 나왔기 때문에~ 참 맛있게 먹었어요. 

 

비빔면은 한 젓가락 먹어봤는데 다른 곳에 비해 특별하게 뛰어난 맛은 잘 못 느꼈어요. 제가 평소에도 물회를 선호하지 않아서 그럴 수도 있어요! 자극적인 맛은 아니고, 신선한 해산물이 들어있는 건강한 맛이라고 하면 될듯해요.